대구 아기와 가볼만한 곳 - 대구 어린이 교통랜드
안녕하세요~
여름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실외, 실내 활동이 함께 가능한 대구 어린이 교통랜드입니다.
이젠 제법 날씨도 따뜻해졌고 햇살이 포근한 낮에는 실외 활동도 조심스럽게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어린이 교통랜드는 5세 이상의 유치부 아이들부터 많이 이용한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우리 아가들도 충분히 재밌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대구 어린이 교통랜드>
주 소 :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176
운영시간 : 평일 - 14:30~17:30 ( 평일 교육이 없을 경우 주말과 같이 운영.)
주말 - 09:30~17:30
전화번호 : 053-765-3401
홈페이지 : http://ctl.or.kr
여름이는 돌 기념 선물로 이모에게 전동차를 한대 선물 받았어요.
여름애미 이것저것 따져보지 않고 클래식카에 빠져서 "벤츠 300s 클래식 전동차"를 골랐죠.
막상 받아보니 다 마음에 드는데 너무너무 부피가 커서 당황했습니다.
매번 아파트 단지만 뱅글뱅글 돌다 좀 더 신나고 안전하게 태워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파트 안을 달리다가도 차들이 진입하거나 주변에 주차되어 있는 차들이 많다 보니 조금 위험해 보였어요.
그리고 다른 차들에게 방해가 되는 것 같기도 했고요.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 대구 어린이 교통랜드가 번쩍 떠올랐습니다.
드렁크를 싹 다 정리하고 정말 테트리스처럼 전동차를 구겨 넣고 대구 어린이 교통랜드로 출발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만 해도 입구 쪽이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어서 약간 어수선한 분위기였어요. (22.10.2. 방문)
교통랜드 안쪽은 괜찮았습니다.
실외 공간은 이렇게 교통안전을 잘 알 수 있도록 횡단보도, 신호등, 도로, 육교, 표지판 등등 정말 실제 도로랑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곳곳에 차들도 주차가 되어있어서 더 실감 납니다.
진짜 차들이 달리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드라이브를 할 수 있었어요.
빨간불에는 신호대기도 해보고요. 유턴도 해봅니다.
여름이가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트렁크에 힘들게 전동차 구겨 넣은 보람이 있더라고요.
한편에는 계단형태로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이곳에서 잠시 쉬어가며 물도 한잔 마시고 가지고 온 간식도 주섬 주섬 꺼내 먹어봤어요.
원래는 유아들이 단체로 교통안전교육에 대해 설명을 듣는 공간 같았습니다. 잠시 쉬었다 다시 달려봅니다.
신호 위반 하는 여름애비네요....

이번에는 정지선까지 지키며 신호 대기 잘했습니다.
어느 정도 달려보았다면 실제로 한번 교통안전을 설명해 주며 함께 이용해 보는 것도 좋아요.
아직은 알아듣지 못하겠지만 우리 엄마 아빠들 원래 무한반복 설명하잖아요.
아주 씩씩하게 횡단보도를 걸어오는 여름이 입니다.
대구 어린이 교통랜드가 좋았던 점은
첫 번째 안전해서 제일 좋았어요.
두 번째는 제대로 달려보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던 전동차를 실컷 타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정말 도로를 달리는 느낌이라 사진도 제법 그럴싸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무료입니다!!
실외 활동을 즐겼다면 실내로 한번 이동을 해보세요.
아직 어린 아기들이라면 이용할 것이 그렇게 많진 않지만 돌 가까이 되거나 돌이 지났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어요.
(이 당시 여름이 441일 아기였어요.)
실내에 들어서면 다양한 교통안전 체험을 해보거나 게임형태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요.
버튼도 눌러보고, 핸들도 돌리고, 안전벨트 채우고 버스도 탑승해 봅니다.
자동차가 있어서 태웠는데 사이렌 소리가 울리며 작동하니 조금 무서웠나 봐요.
안전벨트는 따로 없다 보니 옆에서 잘 지켜봐 주셔야 해요.
자 이제 실컷 놀았으니 다시 전동차를 타고 돌아가봅니다.
자꾸 신호위반 하는 여름애비.
힘들어서 빨리 집에 가고 싶은가 봐요.

이렇게 글을 쓰다 보니 저도 다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면 예약을 해서 교통안전 선생님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보통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평일 오전에 단체 예약을 많이 하다 보니 개별적으로는 오후부터 이용 가능한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평일에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미리 전화해보고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우리 엄마 아빠들 힘내세요!!